*아직 마치지 못한 블로그 이동 작업 포스팅 입니다.
*기존의 블로그에 있던 내용을 그대로 옮겨오기 때문에 씌여있는 글과 상황이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.
순수 모델링 위주로 작업한 내용입니다.
렌더링을 해보기 위해서 몇가지 단계는 건너뛰었습니다.
눈에 보이는 부분만 작업을.. ^^;;;...
아직 문서화에 대한 부분은 스킬이 좀 더 필요한 듯 합니다.
:: 대지조건 설정
[Mesh]
기본적인 지형들을 설정
[Grid Element]
중심선
[Story Setting]
층 레벨을 정리
[Morph]
주변 건물
:: 기둥, 주차구획
[Column]
각각의 기둥 사이즈에 맞게 작성하여 위치
[Object] with GDL
문득 GDL 연습을 해봤습니다.
그냥 어떤 거구나 감은 옵니다.
제대로 구현하려니 또 슬슬 엄습해오는 공부꺼리 들에 엄두가 안나네요.
:: 슬라브, 벽체, 창호, 계단
[Wall]
벽체작성
[Door], [Window], [Curtain Wall]
각 치수에 맞게 창호 및 문 설정
Empty Window(or Door) 등으로 개구부 설정후 커튼월 작성
[Slab]
2층 슬라브 작성
슬라브 오픈 작성
:: 목구조 기둥
[Column]
2층은 목구조로서 재질을 달리 적용
기둥 단부도 직사각형
측면 재질 적용시 각 측면 마다 다른 재질을 적용하기는 어려운 듯.
(예를들어 글루램 재질 설정시 앞뒤면 그리고 좌우측면 두개로 나누어 설정하고 싶은데...)
:: 목구조
[Wall] with Composite Structures
목조 벽체
(현재 모습은 지붕과 간섭을 제거한 모습이며 최초 벽을 세울때는 사각형)
[Wall End]
모델상에서는 문제없으나
평면상에서 벽체의 끝부분 마감을 위해 사용
[Beam]
글루램 경사보
보의 끝부분을 모따기 처럼 하고 싶은데... 설정에는 보이지 않는듯 함.
이것도 GDL 로 풀어낼 수 있을것 같음.
::지붕
[Morph]
1차 작업
징크 지붕 골까지 작업...
[Roof]
각기 다른 경사도 맞춤.
높이값 설정은 지붕의 아랫면 하단에 적용되어지는 듯함.
(윗면 아래 끝선에 맞추려고 하면서 노가다...)
Morph 작업의 로드가 많아서 맵핑처리하는 방향으로...
맵소스 수정, 징크줄눈 작성
[Solid Element Operation]
지붕위로 올라온 기둥, 벽체등을 정리
:: 2층 창호, 핸드레일, 마무리
[Curtain Wall] Redefine Boundary by Fill
경사지붕에 맞추어 커튼월 형태 수정
[Object]
- 핸드레일
포스트의 갯수 설정이 있음.
원하는 길이로 설정하는 부분이 보이지 않음.
- 나무
1층에 위치한 수목이 높이 올라와야 하는 관계로 적절한 라이브러리를 찾거나 제작해야 할 듯.
적당한 나무는 아니지만 ^^;;;.... 식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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